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이 2021년 12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공개한 '진 오브 BTS '슈퍼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전날 오후 10시께 1억 건을 넘었다.
이 영상은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니라 생일을 맞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선보인 콘텐츠임에도 1억 뷰를 넘기며 인기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한 해변에서 촬영한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엔 진의 유쾌한 모습이 담겼다. 진은 직접 그린 참치 그림이 있는 티셔츠와 데님 멜빵 바지를 입고, 물고기를 표현한 듯한 귀여운 안무를 선보인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안무는 '슈퍼참치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슈퍼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곡이다. 2022년 10월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이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를 석권했다. '핫 트렌딩 송즈'에 45주 연속 차트인했다.
'슈퍼참치'는 또한 진의 팬미팅이 포함된 방탄소년단의 데뷔일(6월13일) 기념 이벤트 '2024 페스타(FESTA)' 이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6월 22일 자) 1위에 재등극하기도 했다. 진은 이번에 '슈퍼참치' 라이브 무대를 첫 공개했다.
한편 진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