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싸이 '흠뻑쇼' 특별 게스트...무대 위에서 전속 계약서에 싸인을?

2023.07.01 08:09  
가수 화사(왼쪽)가 30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가진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에서 싸이의 소속사와 계약을 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6.3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박혜성 기자 = 가수 싸이의 콘서트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이하 '흠뻑쇼')의 첫 공연이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렸다.

'흠뻑쇼'는 싸이의 여름 대표 브랜드 콘서트로, 어느 날 부터 여름을 상징하는 공연으로 자리잡았다. 개최마다 티켓 판매 1위, 완판 신화를 기록하고 있으며 싸이의 폭발적인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관중들의 떼창이 이루어지는 분위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싸이의 공연은 퍼포먼스로만 어우러진 것이 아니라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로 연출됐다.

'흠뻑쇼'는 매년 깜작 게스트가 등장해 그 또한 화제가 되고있다. 이날 게스트 라인업 또한 화려했다.

특별 게스트 첫 번째 주자는 제시였다. 제시는 자신의 히트곡 무대를 선보이면서 관객들을 압도했다.

제시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이 끝난 것을 언급하면서 "아직 피네이션 너무 사랑하고, 싸이 오빠 너무 사랑한다"라는 멘트를 남기며 싸이와의 우정을 과시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제시는 지난해 7월 소속사 피네이션과 계약이 종료된 후 독자 행보를 걷고 있다.

이날 '흠뻑쇼' 무대에서는 깜짝 전속계약도 이뤄졌다. 바로 마마무 화사의 피네이션 전속계약이 무대에서 이뤄진 것이다.

싸이는 3부 공연을 앞두고 "제가 피네이션이라는 작은 회사를 하고 있는데 지금 중요한 계약건이 있다"라고 얘기했고 이후 계약 테이블과 함께 화사가 등장했다.


계약서에 사인을 한 화사는 '마리아' 공연을 선보이며 "몇분 전에 피네이션 가족이 된 화사"라며 "퍼포먼스가 아니라 정말 지금 계약서를 쓴 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싸이도 "공연에서 계약서를 쓴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기념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싸이 흠뻑쇼 2023'은 6월30일, 7월1일, 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서울 공연을 연 뒤 7월8일 원주종합운동장, 7월15일 여수 진남종합운동장, 7월22일과 23일 수원 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7월29일 보령 종합경기장, 8월5일 익산 종합운동장, 8월12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8월19일과 20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 8월26일과 27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으로 공연을 이어간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