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국제

JD닷컴 회장과 이혼 루머 '대륙의 밀크티녀'의 정체

中 최고 명문 칭화대 입학한 女

2019.02.15 10:59
JD닷컴 회장과 이혼 루머 '대륙의 밀크티녀'의 정체
영국 왕가의 결혼식에 참석한 류창둥 부부 - 바이두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중국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지난해 미국에서 성폭행 혐의로 체포됐던 류창둥(劉强東) JD닷컴 회장 부부의 이혼 루머가 돌았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

알리바바에 이어 중국 2대 전자상거래업체인 JD닷컴의 창업자인 류창둥 회장은 지난해 미국에서 여대생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됐었다. 류회장의 부인은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대륙의 밀크티녀’ 장쩌톈(章澤天)이다.

밸런타인데이인 14일 중국의 트위터인 웨이보에서 이들 부부가 이혼했다는 루머가 급속하게 퍼졌다. 류 회장의 변호사는 “사실 무근이라며 이같은 게시물을 퍼 나를 경우,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류 회장은 지난해 8월 31일 강간혐의로 미국 경찰에 체포돼 9월 1일 증거 불충분으로 일단 석방됐으며, 석방된 이후 곧바로 귀국했었다.

당시 류 회장은 미네소타 경영대학원이 제공한 숙소에 머물고 있었으며, 이 숙소에서 중국 출신 여학생에게 강간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 회장은 19살 연하로 ‘대륙의 밀크티녀’라고 불렸던 장쩌톈과 결혼해 유명세를 탔었다. 장쩌톈은 여고생이던 2009년 교실에서 밀크티를 들고 있는 사진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면서 ‘밀크티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일약 인터넷 스타로 떠올랐다.

그는 원래 체조선수였다. 그는 체육특기생으로 중국의 최고 명문인 칭화대에 입학했다. 그는 칭화대에서 류 회장을 만났다.
이후 열애 끝에 19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결혼에 골인했으며, 2016년에는 딸을 얻었다.

류창둥 회장 부부는 지난해 10월 12일 영국에서 열린 영국 왕가의 결혼식에 참석해 성폭행 사건 이후에도 부부 관계에 문제가 없음을 과시했다. 이날 영국 런던에서는 왕위 계승 순위 9위인 유제니 공주와 사교클럽 매니저인 잭 브룩스뱅크와의 결혼식이 열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