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JYP "스트레이 키즈 악성 게시글 올린 피고 신원 확인 중…선처 無"

2025.12.27 16:24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리노(왼쪽부터)와 한, 아이엔, 필릭스, 방찬, 현진, 승민, 창빈ⓒ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JYP 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향한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인에 대한 수사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27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계정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꾸준히 접수했다"라며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사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다"고 경고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새 앨범 스키즈 잇 테이프 '두 잇'(DO IT)을 발매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