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위 고 업(WE GO UP)' 수록곡 '사이코'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이 같은 조회수를 넘어섰다.
지난 19일 공개된 지 약 14일 만이다. 올해 발매된 K-팝 중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쓴 타이틀곡 '위 고 업'(약 13일)에 버금가는 매우 빠른 속도다.
이러한 성과는 이미 예견됐었다. '사이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월드와이드 트렌딩 뮤직비디오 3일 연속 최정상을 차지했다.
'사이코' 뮤직비디오는 곡의 강렬한 무드를 배가하는 연출,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팀 통산 15번째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65억 회, 구독자 수는 1070만 명을 넘어섰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28일 CJ ENM의 K-팝 시상식 '2025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 출연해 '위 고 업'과 '드립'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 파리타·아현·로라는 넷플릭스 K-팝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걸그룹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골든(Golden)' 커버 무대를 선보여 라이브 실력이 재조명되며 호평을 들었다. 두 영상은 올해 '마마 어워즈' 출연자 전체 조회수 1·2위를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