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약한영웅2' 기획총괄 "웨이브→넷플릭스, 글로벌 공개 기뻐"

2025.04.21 11:58  
배우 이민재(왼쪽부터)와 최민영, 려운, 박지훈, 유수민 감독, 한준희 기획총괄, 이준영, 유수빈, 배나라가 21일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 엠갤러리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다룬 학원 액션 성장 드라마다. 2025.4.2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약한영웅2' 한준희 기획총괄이 웨이브에서 넷플릭스로 플랫폼을 옮긴 것에 대해 얘기했다.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나루 볼룸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약한영웅 Class 2'/ 극본 유수민, 박현우/ 연출 유수민/ 크리에이터 한준희/ 이하 '약한영웅2')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이준영, 유수민 감독, 한준희 기획총괄이 참석했다.

이날 한준희 기획총괄은 '약한영웅'이 웨이브에서 넷플릭스로 플랫폼을 옮겨 전 세계 190개국 시청자들을 만나게 된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고 정말 너무 기쁘다"라며 "무엇보다 감독님의 연출력과 시즌1에 이어서 시대를 관통해 나갈 수 있는 정말 좋은 젊은 배우들과 함께하고 그 결과물을 전 세계에 보여드릴 수 있게 돼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유수빈은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나게 돼 설렌다"라며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 하나 싶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약한영웅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리는 시리즈다.

'약한영웅'은 지난 2022년 웨이브에서 시즌1을 선보였고, 시즌2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다. '약한영웅2'는 오는 25일 8회 전편을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