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웃집 백만장자' 서장훈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프로그램"

2025.04.08 11:03  
방송인 서장훈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는 부와 성공을 일군 '진짜 부자'를 찾아가 그들의 비결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2025.4.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이웃집 백만장자' 서장훈이 프로그램의 의미에 대해 얘기했다.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는 EBS·E채널 공동제작 예능 프로그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민지 PD, 박소현 PD와 서장훈, 조나단이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서장훈은 '이웃집 백만장자'의 의미에 대해 "저는 처음에 이 프로그램을 하겠다고 했을 때 작은 성공이든 큰 성공이든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라며 "프로그램을 보면 아시겠지만 만나는 분들이 정말 대단한 성공을 이루신 분들이다, 반칙과 꼼수를 써서 성공했다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재능, 노력, 근성이 합쳐지면서 정말 대단한 성공을 이루신 분들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을 보시면 많은 분들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하실 거라고 본다"라며 "이 분들과 인터뷰를 해보니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의 노력과 고생을 이겨내고 오늘날의 삶을 누리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틀림없이 이 프로그램을 보시면 많은 것들을 생각하시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웃집 백만장자'는 부와 성공을 일군 '진짜 부자'를 찾아가 그들의 비결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접 부자들을 만난 서장훈은 '백지수표'를 건네고 그들의 성공 비밀이 담긴 삶의 이야기, 돈 주고도 못 사는 귀한 지혜를 들으며 '부자의 삶'에 관한 대중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오는 9일 오후 9시 55분 EBS1과 E채널을 통해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