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불법 도박' 이진호, '코미디 리벤지' 편집 없다 "구조적 제약"

2024.10.14 16:08  
개그맨 이진호 인터뷰. 2022.9.1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코미디언 이진호가 불법 도박을 한 사실을 고백해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곧 공개를 앞둔 '코미디 리벤지'에는 그대로 등장한다.

14일 이진호가 출연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측은 그의 불법 도박 고백과 관련, "공개 전날 소식을 접하게 되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코미디 리벤지'를 비롯한 모든 콘텐츠는 다수의 코미디언뿐만이 아니라 화면 뒤에서 노력한 수백 명의 스태프와 제작진, 관계자들의 헌신과 노력이 반영된 결과물"이라며 "단체 팀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구성상, 특정 팀의 전면 편집은 이야기의 구성이 성립되지 않는 구조적인 제약이 있다, 양해의 말씀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이진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과거 불법 도박을 한 사실을 털어놨다. 이와 함께 도박을 할 때 지인들에게도 금전적 도움을 받았다며 이미 많은 채무가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는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며 "금전적인 손해도 손해지만, 무엇보다 나를 믿고 돈을 빌려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했다"고 했다.

또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재차 사과한 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전했다.

이진호의 불법 도박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장이 커졌다. 결국 이진호는 방송가에 하차 수순을 밟게 됐다.
그가 고정으로 출연 중이던 JTBC '아는 형님' 측은 뉴스1에 "이진호가 이번 주부터 '아는 형님' 촬영에 참여하지 않고 하차하게 됐다"라며 "기존 촬영분은 최대한 편집해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986년생인 이진호는 지난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웅이 아버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tvN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왕자의 게임' '2018 궁예' '가족 오락가락관' '깡패PD: 곽철용' '사장님이 미쳤어요' '나의 장사일지' '진호야 놀자' 등 코너에서도 활약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