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퍼리치 이방인' PD "세계의 부자들, '왜 韓 와서 살까'에서 출발"

2024.05.07 11:28  
여운혁 PD /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슈퍼리치 이방인' 여운혁 PD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 얘기했다.

7일 오전 넷플릭스 새 예능프로그램 '슈퍼리치 이방인'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조세호, 뱀뱀, 미미, 여운혁 PD, 박혜성 PD가 참석했다.

이날 여운혁 PD는 '슈퍼리치 이방인'을 연출하게 된 계기에 대해 "코리아라는 단어 자체가 세계의 젊은 사람들에게 힙한 느낌이 되어가는 건 진작부터 느끼고 있었는데 각 나라들의 부자들 삶도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지 않나"라며 "(언젠가) '부자들이 자국의 편안한 삶을 버리고 굳이 왜 한국에 와서 지낼까'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게 얼마나 있겠어' 싶었는데 수소문해 보니 좀 계시더라"라고 얘기했다.

이어 "그래서 그런 분들의 삶과, 왜 한국에 왔을까를 결합하면 재밌는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슈퍼리치 이방인'은 상위 1% 슈퍼리치들의 한국 라이프를 들여다보는 리얼리티 쇼다. 세계 어디나 집이 될 수 있지만 K컬처를 사랑해 한국을 선택한 글로벌 부자들의 서울살이가 다이내믹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슈퍼리치 이방인'은 이날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