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갑작스러운 이선균 사망 소식에 누리꾼 충격…"정말 사실인가"

2023.12.27 12:13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씨(48)가 숨진 채 발견됐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112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사고 현장에서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망 이유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사진은 이선균 씨가 지난 23일 오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3차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도착한 모습.(뉴스1 DB)2023.12.27/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이선균(48)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누리꾼들도 큰 충격에 휩싸였다.

27일 이선균의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사실인가" "이건 아니다" "충격적이다" "사람 인생이 모를 일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내 전혜진씨가 안타깝다" "왜 죽음으로 해결하려고 하나" "제발 아니었으면 좋겠다" "이선균 작품을 좋아했는데" "밑바닥부터 올라왔는데 스스로 무너트리다니" "'나의 아저씨' 재밌게 봤는데" "무거운 짐을 어떻게 감당할까 걱정했는데 안타깝고 할 말이 없다" 등의 믿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의 한 노상에서 차량 안에 의식이 없는 채 발견됐다. 소방은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이선균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했다. 차량에서 번개탄 등이 발견된 만큼 경찰은 극단적 선택 시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낮 12시까지 연락이 닿고 있지 않다.

이선균은 지난 10월부터 서울 소재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주거지 등에서 대마초와 케타민 등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경찰은 지난 10월28일, 11월4일, 이달 23일 3차례에 걸쳐 이선균을 소환 조사했다.

이선균은 소변에서 확인된 간이 시약 검사와 2차 소환 조사 하루 전인 3일에 국과수로부터 전달받은 신체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2차 조사에서 이선균은 A씨에게 속아 마약류인 줄 모르고 투약했다는 취지로 진술하며 범행의 고의성을 부인한 바 있다.

더불어 이선균은 A씨 등 2명이 '마약 투약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 3억5000만원을 갈취했다며 그들을 공갈 혐의로 고소했다.

한편 이선균은 1975년생으로, 지난 1999년 그룹 비쥬의 '괜찮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데뷔했다. 이후 MBC 시트콤 '연인들'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단막극 '닥터러브' '반투명' '연애' '거리여인의 사랑법'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이후 2007년 방송된 드라마 '하얀거탑'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후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골든타임' '나의 아저씨' 등의 작품을 흥행시키며 인기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초에는 '법쩐'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해왔다.

더불어 이선균은 영화 '파주' '옥희의 영화' '쩨쩨한 로맨스' '화차' '나 아내의 모든 것' '끝까지 간다' 등의 영화를 통해 스크린에서도 활약했다.
지난 2019년에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칸 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으며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앙상블상을 수상했다. 지난 9월 개봉한 '잠'에서는 몽유병을 앓고 있는 주인공 현수 역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