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진서연, 6칼로리 천사채로 만든 짜장면 공개…"당면 식감"

2023.10.27 21:09  
KBS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배우 진서연이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저칼로리 짜장면 요리법을 공개했다.

27일 오후에 방송된 KBS2TV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새로운 편셰프 진서연의 요리 일상이 담겼다.

지난 방송에 처음 등장한 진서연은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초특급 요리법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이 살찔 걱정 없는 해물 짜장면 요리법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진서연은 딱새우, 전복, 오징어 등 제주도의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알룰로스로 만든 짜장 소스를 만든 뒤, 중화면 대신 천사채를 면으로 사용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천사채는 100g 기준 6칼로리라고. 진서연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딱딱한 천사채를 당면 식감으로 만들었고, 진서연이 저칼로리 해물짜장면을 폭풍 흡입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한편, KBS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