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 1위=뉴진스
걸그룹 뉴진스는 최근 2주간 '스타1픽'의 K팝 아이돌 중 가장 많은 클릭을 이끌어낸 사진들의 주인공이 됐다. 뉴진스는 평소에도 수준급의 패션 센스를 뽐내 왔다. 여기에 빼어난 미모는 물론 과하게 메이크업하지 않은 친근한 매력까지 더하며, 사진 촬영을 할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미니 2집 '겟 업'(Get Up) 컴백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뉴진스는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로 이미 글로벌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모든 곡을 히트곡으로 만든 뉴진스인 만큼, 미니 2집 후 뉴진스가 '확신의 서머퀸'으로 활약할지 가요계 관심도 집중된 상황이다.
◇ 2위=방탄소년단(BTS)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사진들은 K팝 아이돌들 중 두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따로 또 같이' 활동 중인데, 멤버 정국은 지난 14일 오후 1시(한국시간) 첫 번째 솔로 싱글 '세븐 (Seven) (feat. 라토(Latto))'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정국은 솔로 앨범 발표와 관련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 당시 정국은 힙한 후드 집업 의상을 입고 팬들에게 인사하는 등 스위트한 면모를 보였다. 또한 정국은 솔로곡 '세븐' 뮤직비디오에서 배우 한소희와 연인 연기를 펼쳐, 화제를 불러 모았다. 그는 뮤직비디오 속에서 한소희와 일주일 내내 다투면서도 자신의 마음과 사랑을 증명하려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해 호평 받았다.
◇ 3위=아이브
걸그룹 아이브는 집계 기간 중 공항 사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브는 지난 7일 데뷔 첫 아시아 투어 일정으로 태국으로 출국했다. 당시 아이브 멤버들은 각자 편안한 의상으로 개성을 뽐냈다. 이 중 장원영은 수수한 메이크업에 긴 니트와 짧은 치마 패션으로 요정같은 미모를 과시했다. 무더운 여름날이었지만 긴 니트 패션으로 앞서가는 스타일링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또한 안유진은 지난 12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과 전북현대모터스 경기에서 축구 유니폼을 입고 시축을 해 큰 관심을 모았다.
◇ 4위=블랙핑크
블랙핑크는 제니가 지난 13일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는 사진으로 관심을 이끌어 냈다. 당시 제니는 단정한 흰 미니 원피스에 긴 머리를 늘어뜨리며 청순한 미모를 뽐냈다. 제니는 미니백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궆 높은 하이힐 대신 낮은 굽의 구두와 수수한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제니는 공항에서 팬들에게 미소를 지어보이는 등 '특급' 팬서비스도 진행했다.
◇ 5위=(여자)아이들
(여자)아이들은 현재 글로벌한 활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