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아스트로 문빈의 사망 소식이 들린 가운데, 연예계에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아스트로 소속사 판타지오뮤직은 공식 SNS에 글을 올리고 문빈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문빈은 전날 오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경찰은 극단적 선택에 무게를 두고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부검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꽃다운 나이에 세상을 등진 아이돌의 비보가 알려진 뒤 연예계는 슬픔에 잠겼다. 문빈의 친동생 문수아가 소속된 빌리는 이번 주 스케줄을 모두 취소 및 연기했다. 문수아는 현재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다. 아스트로 멤버들 역시 빈소에 속속 모이고 있다. 진진, 산하는 물론 전 멤버 라키도 빈소로 향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군 복무 중인 MJ는 긴급 휴가를 받아 빈소를 지키는 중이며, 차은우 역시 미국에서 급거 귀국하고 있다.
장성규는 20일 오전 방송된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문빈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믿기지가 않는다, 최근에 봤을 때도 너무 밝은 모습이어서 이게 무슨 일인지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권혁수도 이날 자신의 SNS에 "사랑해 진짜 많이, 미안하고 고맙고 보고싶어, 아프지 말고 잘 있어", "RIP"(Rest In Peace,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글로 고인을 추모했다. 김호영도 같은 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마음이 무겁네, 밥 한 번 사주겠다는 약속 못 지켜서 미안해"라는 글을 게재했다. 홍석천은 SNS에 문빈의 사진을 올리고 "팬이자, 응원하고 있었는데 선배로서 해준 게 아무것도 없네요"라며 "부디 그곳에선 편히 쉬세요, 아주 많이 미안합니다"라고 했다.
가요계 동료들도 고인을 추모했다. 선데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국화꽃 사진과 함께 "애도합니다, 정말 안타깝다, 모든 선후배, 동료들의 마음과 몸이 건강하길 바란다"라는 글을 올렸고, 효린도 SNS에 "그곳에서는 부디 아프지 않길 기도할게요"라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RM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무것도 없는 까만색 화면을 게재했다. 특별한 메시지는 없으나, 이는 전날 사망한 문빈에 대한 추모글로 추론된다. EXID 혜린 역시 IHQ 예능 '맛있는 녀석들' 새 시즌 제작발표회 진행을 앞두고 깊은 애도를 표한다, 문빈이 무대 위에서 보여줬던 열정을 기억하겠다"라며 추모의 뜻을 전했다.
방송가도 문빈의 사망을 애도했다. SBS 웹 예능 '문명특급' 측은 유튜브 채널에 공지글을 올리고 "이번 주 문명특급은 결방됨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제작진은 "윤여정 인터뷰는 24일 오후 5시에 업로드될 예정"이라며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빈은 생전 '문명특급' 컴눈명, 환승연애 단관 등 주요 특집에 함께 하며 깊은 인연을 맺어왔다. 이에 제작진은 문빈을 추모하는 의미로 방송을 미룬 것으로 보인다. JTBC '아는 형님' 측은 르세라핌의 출근길 촬영을, KBS 쿨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측은 간담회 포토타임을 취소해 애도에 동참했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은 20일 예정대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다만 엠넷 측은 "금일 방송은 깊은 애도의 마음을 담아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같은 날 '보이즈 플래닛'도 파이널 생방송을 진행한다. '보이즈 플래닛' 측은 "방송 진행 여부를 두고 오랜 논의를 거듭한 끝에 예정된 스케줄대로 방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뮤직뱅크'도 예정대로 방송되지만 출근길 촬영은 취소되며 애도에 동참한다. KBS 관계자는 "방송 말미에는 문빈 추모 영상이 나갈 계획이며 현재 논의 중"이라고 했다. 웹 예능 '아이돌 인간극장' 측은 20일 공개 예정이었던 NCT 유닛 도재정 편 공개를 차주로 연기했다.
가요계 행사, 프로모션 역시 취소 혹은 연기되고 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예정됐던 비투비 열두 번째 미니앨범 프로모션 게시가 잠시 중단될 계획"이라 전했고,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도 위버스를 통해 21일 예정된 슈가의 솔로 앨범 영상통화 팬사인회 일정이 연기됐음을 공지했다.
업계는 물론 동료와 팬들은 문빈의 사망을 안타까워하며 그를 추모하고 있다.
한편 문빈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2일 오전 8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