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선씨네마인드2' PD "시즌2 영광…제작비 시즌1에 비해 2배"

2023.03.29 13:28  
SBS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지선씨네마인드2' PD가 시즌2를 맞이한 소감을 밝혔다.

김영태 PD는 29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신사옥에서 진행된 SBS '지선씨네마인드2' 기자간담회에서 "교양계의 신흥 강자"라고 운을 떼 웃음을 안겼다.

이어 "시즌1에 이어 2도 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고 즐겁다"며 "일단 제작비가 시즌1에 비해 2배 이상이 들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러면서 "시즌2 세트는 교수님의 작업실 콘셉트다, SBS에 작업실을 차렸다는 콘셉트"라며 "여기에서 영화인, 전문가 초대해서 같이 영화를 보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 회차마다 게스트가 나온다"며 "게스트에 맞는, 영화에 맞는 변화가 있다"고 귀띔했다.
이어 "이걸 이스터 에그라고 하지 않나"라며 "'빌리 엘리어트' 편에서 영화 속 벽지를 세트장에 구현했는데 영화 속 이스터에그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는 범죄심리학자 박지선의 눈으로 영화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로,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로 시작해 이례적으로 방송으로 확장 편성됐다. 오는 4월2일 오후 11시4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