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10살된 아기상어 '핑크퐁',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2022.09.06 11:36  
'아기상어' 노래로 유명한 '핑크퐁'이 10주년을 맞았다.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아기상어' 노래로 이름을 알린 '핑크퐁'이 10주년을 맞았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6일 자사 대표 브랜드 핑크퐁이 10주년을 맞았으며,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억뷰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 중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2012년 9월6일 핑크퐁 캐릭터명과 로고를 확정한 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후 '핑크퐁 아기상어'를 포함해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5000여편이 넘는 영상, 앱, 음원, 제품 앞에 핑크퐁이 오프닝 로고로 삽입되는 등 브랜딩 전략에도 적용되고 있다.

핑크퐁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영화는 전 세계 18개국 넷플릭스에서 10위권을 기록했으며, '핑크퐁 원더스타'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2019년 KBS 2TV를 통해 첫 방영, 2020년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배급된 바 있다.

현재 핑크퐁은 국내외 500여개사와 협업해 총 1000여건 이상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보건복지부, LG전자, 우리은행, 인천국제공항 등 다양한 업계와 협력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캠페인 홍보 대사로도 활용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10주년을 기념한 특집 영샹을 유튜브를 비롯해 IPTV, 네이버TV, 삼성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9월이 생일인 아이들을 직접 축하해주는 소통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많은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덕분에 핑크퐁이 지난 10년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핑크퐁 탄생 10주년을 더핑크퐁컴퍼니 IP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로 삼아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