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나이트클럽 댄스 대회 우승…대회용 이름 '김풍'"

입력 2025.12.24 22:26수정 2025.12.24 22:27
김풍 "나이트클럽 댄스 대회 우승…대회용 이름 '김풍'"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김풍 "나이트클럽 댄스 대회 우승…대회용 이름 '김풍'"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작가 김풍(김정환)이 필명 김풍의 비화를 밝혔다.

24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웹툰 작가 출신 방송인 김풍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요리 대결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기상천외한 요리를 선보이며 활약 중인 웹툰 작가 김풍. '폐인의 세계'부터 '찌질의 역사'까지 1세대 웹툰 작가로 활동한 김풍은 영화 기자, 게임 회사 직원, 극단 단원, 예능인, 유튜버, 카페 사장, 드라마 작가까지 바람처럼 자유롭게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공개했다.

김풍은 삼수 끝에 진학한 홍익대 미대를 진학했지만, 다양한 활동으로 아쉽게 졸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김풍은 대학 진학 후 강남 나이트클럽을 자주 다녔다고 밝히며 주말이 되면 여는 나이트클럽 댄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만든 이름이 '김풍'이었다고 고백했다.

당시 '순풍산부인과' 동호회 부시솝 출신이었던 김풍은 당시 웨이터 '박세리'의 추천으로 '김풍'이라는 이름을 제안받았다고 비화를 전하며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