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서울=뉴스1) 고승아 박하나 기자 = 그룹 코르티스(CORTIS)와 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가 '2025 마마 어워즈' 베스트 뉴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28일 오후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챕터 1이 열렸다. 챕터 1에서는 배우 박보검이 호스트로 출격했다.
안은진인 신인상인 '베스트 뉴 아티스트' 시상자로 나선 가운데, 코르티스와 하츠투하츠가 주인공의 영광을 안았다. 베스트 뉴 아티스트 후보에는 두 그룹 외에 아홉, 올데이 프로젝트, 베이비 돈 크라이, 클로즈 유어 아이즈, 아이딧, 이즈나, 킥플립, 키키가 이름을 올렸다.
먼저 무대에 오른 코르티스는 홍콩 화재 참사에 한국어와 영어로 애도를 표했다. 이어 코르티스는 힘을 주는 팬들을 비롯해 가족, 소속사를 향해 고마움을 전하며 "인생에 딱 한 번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뜻깊은 것 같고,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하츠투하츠는 목표였던 신인상 수상에 행복한 소감을 밝히며 팬들과 소속사 식구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하츠투하츠의 지우는 "여덟명이었기에 가능한 일, 모두가 한 곳을 바라보고 더욱더 높이 올라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힌 끝으로 홍콩 화재 참사에 애도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지난 26일 홍콩 타이포 지역의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