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1위=지드래곤
가수 지드래곤이 이번에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에 오르며 1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3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시상식 전 레드카펫에 오른 지드래곤은 포마드 헤어에 턱시도를 입고 격식을 갖춘 모습이었다. 평소 힙한 스타일을 자랑하던 지드래곤은 이날 공식 석상에서 반전 매력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최근 지드래곤은 같은 달 31일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 후 진행된 문화 공연 '나비, 함께 날다' 무대에 올랐다. 당시 그는 갓 모양 모자를 쓰고 아우라를 발산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2위=블랙핑크
그룹 블랙핑크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4일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기 전 인천국제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제니는 '가을 패션의 정석'을 보여줬다. 제니는 베이지색 상의에 데님 팬츠, 블랙 롱 코트와 부츠를 매치했다. 이와 함께 명품 가방을 들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를 줬다. 현재 블랙핑크는 완전체 신곡 발표를 위해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또한 이들은 월드투어 '데드라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달에는 필리핀과 싱가포르, 내년 1월에는 일본과 홍콩에서 공연을 앞두고 있다.
◇ 3위=에스파
걸그룹 에스파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파 윈터는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인근에서 열린 '홀리데이 익스피리언스' 포토콜 행사에 참석했다. 독특한 패턴과 색의 배치가 인상적인 재킷을 입고 블랙 팬츠와 그린 백을 매치한 윈터는 단정하면서도 경쾌한 포인트가 돋보이는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다. 윈터는 패셔니스타답게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대로 소화했다. 윈터가 속한 에스파는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며 이번 달에만 도쿄, 방콕, 오사카에서 현지 팬들과 만나 소통할 예정이다.
◇ 4위=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평소 T·P·O(시간·장소·상황에 맞게 행동하거나 옷차림을 조절하는 것)에 맞는 패션을 뽐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무대에서 혹은 행사에 참석할 때, 각자 개성에 맞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이들은 뛰어난 감각으로 '패션 피플'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올해 멤버 전원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컴백을 앞두고 앨범 작업에 한창이다.
◇ 5위=아이브
걸그룹 아이브가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5위의 주인공이었다.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더 힐피거 레이싱 클럽 포토월에 참석한 아이브 장원영은 강렬한 레드가 인상적인 상의에 네이비 스커트를 입어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자랑했으며, 긴 생머리로 평소와는 또 다른 세련미를 발산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31일 서울에서 월드투어 '쇼 왓 아이 엠'의 포문을 올렸으며, 이후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현지 팬들을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