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일본 연말 방송 프로그램 '베스트 히트 가요제 2025' 출연을 확정했다.
3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는 다음 달 13일 일본 오사카성 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요미우리TV 연말 특집 방송 '베스트 히트 가요제 2025' 무대에 오른다.
'베스트 히트 가요제'는 NHK '홍백가합전', 후지TV 'FNS가요제'와 함께 손꼽히는 일본의 대표 연말 프로그램이다.
베이비몬스터의 일본 연말 가요제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자, K팝 그룹으로 올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베이비몬스터는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현지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왔다.
두 번째 미니 앨범 '위 고 업'(WE GO UP)은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앨범 차트 1위를 꿰차는 등 현지 주요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지난 3월 월드투어 '헬로 몬스터'(HELLO MONSTER)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본 투어는 총 15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최다 관객을 기록했다.
베이비몬스터는 현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11월15~16일 치바, 아이치, 도쿄, 효고 등 4개 도시에서 팬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