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스 이현도, 또 여름 명곡 빚어낸다…에일리 피처링 '곁에만 있어줘'

입력 2025.08.28 06:01수정 2025.08.28 06:01
'이현도 프로젝트' 일환…후배 아티스트와 협업 시리즈
듀스 이현도, 또 여름 명곡 빚어낸다…에일리 피처링 '곁에만 있어줘'
[서울=뉴시스] 듀스 이현도. (사진 = 디앤디코퍼레이션 제공) 2025.08.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프로듀서 이현도가 주도하는 '이현도 프로젝트(Project)'가 28일 오후 6시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시티팝 싱글 '곁에만 있어줘'를 발매한다.

이현도는 잘 알려졌다시피 전설의 힙합 듀오 '듀스(DEUX)'의 음악적 멋을 담당하는 멤버다.

그가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은 '곁에만 있어줘'는 시티팝의 세련된 사운드 속에 여름의 청량함과 로맨틱한 설렘을 동시에 담아냈다.

국내 여름 노래를 대표하는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만든 이현도의 여름 감각을 또 증명하는 곡이다.

가수 에일리(Ailee)가 이번 싱글에 가창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에일리의 시원한 보컬이 이현도의 감성과 어우러져 여름밤을 환기시킨다.

뮤직비디오는 90년대 풍 만화 캐릭터로 제작됐다. 한여름의 쨍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독창적으로 그려냈다.

이현도 프로젝트는 이현도가 이어오고 있는 후배 아티스트와의 협업 시리즈 중 하나다. 다양한 보컬리스트와 함께 색다른 음악을 선보이는 프로젝트의 연장선에 있다.

디앤디코퍼레이션은 "'곁에만 있어줘' 역시 과거 함께 녹음해둔 작업물을 정식으로 발매하는 형태로, 이현도 팬들에게 더욱 뜻 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듀스는 한국 힙합의 원조로 통한다. 1993년 4월 1집 '듀스(Deux)'로 데뷔 이후 2년 만인 1995년 7월 해체됐다. 하지만 '나를 돌아봐' '굴레를 벗어나' '우리는' '여름 안에서' 등의 히트곡을 내며 시대를 풍미했다. 특히 2집 '듀시즘'(1993)과 3집 '포스 듀스'(1995)는 1990년대에 나온 대중음악 명반에 포함된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ARMY)' 등 현재 수많은 아이돌 팬덤 이전에 '듀시스트'(DEUXIST·듀스 팬들)가 있었다. 듀시스트 역시 앞서가는 지성적 팬덤이었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이현도가 팀에서 내적인 음악의 완성도를 맡았다면, 패셔니스타인 김성재는 외적인 근사함을 담당했다.

이현도는 구본승 '너 하나만을 위해', 듀오 '지누션'의 '말해줘', 혼성그룹 '룰라'의 '3!4!', 김범수의 '바보 같은 내게' 등 다른 가수들의 대표곡도 만든 뛰어난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최근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에 듀스 '나를 돌아봐'가 삽입돼 재조명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