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즈데이 시즌2(넷플릭스)
'웬즈데이' 시즌2는 새 학기를 맞아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돌아온 웬즈데이 애덤스가 자신을 둘러싼 더 오싹하고 기이해진 미스터리를 마주한 가운데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돌아온 웬즈데이는 새로 입학한 남동생 퍽슬리, 학교의 중요 직위를 맡게 된 엄마 모티시아와 학교에서 함께 지내야 하는 상황이 반갑지 않다. 게다가 네버모어 아카데미 주변에서는 계속해서 의문의 연쇄 살인이 벌어지는 가운데, 환영을 볼 수 있는 웬즈데이의 능력에 이상이 생기며 사건은 더욱 미궁 속으로 빠진다. 배우 제나 오르테가가 '웬즈데이' 시즌1에 이어 자신만의 개성으로 웬즈데이를 맡았다. 여기에 에마 마이어스가 이니드로, 캐서린 제타 존스가 모티시아로 다시 한 번 팬들을 찾아온다. 이름만으로 신뢰감을 더하는 스티브 부세미가 베리 도트를, 조애나 럼리가 그랜드마마를 연기하는 등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까지 예고하고 있다.
◇사라진 다이아몬드:세기의 절도 사건(넷플릭스)
'사라진 다이아몬드:세기의 절도 사건'은 2003년 벨기에 앤트워프, 절대 뚫을 수 없다고 여겨지던 다이아몬드 센터가 도둑에게 털린 역대급 규모의 대담한 절도 사건을 파헤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놀라운 실화를 바탕으로 케이퍼 영화를 방불케 하는 이 범죄 다큐멘터리는 세계 최대 규모 다이아몬드 절도 사건의 전모를 조명한다. 2003년 2월16일 밤 앤트워프에서 다이아몬드 보안 금고가 밤사이 털리는 사건이 발생한다. 도난당한 다이아몬드의 규모는 최소 1억 달러에서 최대 5억 달러로 추정되며, 이 대담한 절도를 저지른 범인은 레오나르도 노트르바톨로를 포함한 이탈리아 출신의 베테랑 보석 절도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