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OST가 글로벌 음원차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OST인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를 기록했다.
앞서 미국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정상에 오른 K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세븐'(Seven), 지민의 '후'(Who),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3곡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노래의 힘으로 인간 세계를 지키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마왕이 보낸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와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려냈다.
극중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노래로,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 소개된다.
OST 작업에는 빅뱅,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했다. '유어 아이돌' 등 수록곡들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날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싱글 톱100 최신 차트(4~10일)에서 31위를 차지했다.
'하우 잇츠 던'은 40위로 새로 진입했으며 유어 아이돌'도 34위로 해당 차트에 데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