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C9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씨나인 루키즈'(C9 ROOKIES·가칭)가 베일을 벗었다.
C9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씨나인 루키즈 완전체 사진을 공개했다.
씨나인 루키즈는 C9엔터테인먼트가 이펙스(EPEX)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이자 창사 이래 첫 다국적 그룹이다.
한국인 멤버 윤기·김건·도혁·아토, 일본인 멤버 카이세이·유야, 태국인 멤버 턴 등 일곱 멤버로 구성됐다.
맏형 카이세이는 2004년생으로 수려한 외모와 장발로 우아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2006년생 유야는 팀에서 댄스를 담당한다. 일본 비보잉 팀 대회에서 댄스컵 1등, 리틀킹 1등, 게이오 그랑프리 2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윤기와 턴, 아토는 2005년생 동갑내기다.
윤기는 대형기획사 연습생 경험과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갖췄다. 태국 출신인 턴은 노래, 춤, 랩 등을 구사하는 올라운더다.
2007년생 김건도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으로 2008년생 도혁과 함께 그룹의 막내로 활약할 예정이다.
씨나인 루키즈는 프리 데뷔 기간을 거쳐 2026년 일본 TBS 드라마 주연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