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하, 美 '골드리스트 TV' 우수주연상 부문 아너러블 멘션

입력 2025.06.14 16:15수정 2025.06.14 16:15
김민하, 美 '골드리스트 TV' 우수주연상 부문 아너러블 멘션
[서울=뉴시스] 배우 김민하. (사진=눈컴퍼니 제공) 2025.06.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배우 김민하가 미국 '골드리스트'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12일(현지시간) 골드하우스 측에 따르면 김민하는 TV 부문 우수주연상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됐다.

해당 부문에선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이정재,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스테파니 수가 수상했다. 김민하는 이민호, 필리파 수 등 세계적인 배우들과 아너러블 멘션으로 언급됐다.

김민하는 2022년 공개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김선자 역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골드리스트 TV'는 매년 텔레비전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아시아인의 성과를 기리는 상이다.

그동안 38명의 수상자가 아카데미상 수상 또는 후보에 오르는 성과를 낸 영화 부문에 이어 지난해 TV 부문이 만들어졌다.

한편 김민하는 공개 예정인 tvN '태풍상사'와 넷플릭스 시리즈 '꿀알바'에 출연해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