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치환, 깨어 있는 시민에 바친다…'세상의 빛'

입력 2025.05.12 19:33수정 2025.05.12 19:33
안치환, 깨어 있는 시민에 바친다…'세상의 빛'
[서울=뉴시스] 안치환. (사진 = A&L ENT 제공) 2025.05.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안치환이 촛불 혁명의 주역인 시민들에게 곡을 바친다.

12일 소속사 A&L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안치환은 오는 15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세상의 빛'을 발매한다.

최근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준 시민들에 대한 경의와 연대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안치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코러스가 어우러져 합창곡의 느낌을 준다.

신시사이저의 브라스 사운드를 앞세운 밴드 편곡을 통해 기존의 저항가요가 가지고 있던 음악적 전형을 탈피했다. 시대의 간절함을 담아 희망과 내일에 대한 믿음을 긍정적으로 호소한다.

안치환은 "우리의 삶을 찬란한 빛으로 비춰 밝힌 깨어있는 시민들의 투쟁과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노래가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때로는 격하게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이 엄청난 역사적 경험을 자양분으로 많은 뮤지션들이 영혼의 샘에서 건져올린 아름답고 새로운 삶의 노래들이 여기저기서 들려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안치환, 깨어 있는 시민에 바친다…'세상의 빛'
[서울=뉴시스] 안치환 '세상의 빛' 커버. (사진 = A&L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5.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안치환 TV'를 통해 공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R을 무료로 나눈다.

안치환은 지금까지 정규 13집, 기획 7집의 앨범을 발표했다. 올해 가을 정규 14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