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약한영웅 Class 2' 주역 박지훈이 티빙 시리즈 '스터디그룹'의 황민현과의 캐릭터 맞대결에 대해 언급했다.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새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극본 박현우 유수민/연출 유수민/기획총괄 한준희/이하 '약한영웅2') 주연 박지훈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약한영웅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린 드라마다.
박지훈은 극 중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온 모범생 연시은 역을 맡았다. 연시은은 클래스1에서 늘 혼자였던 자신에게 처음으로 손 내밀어 준 소중한 이들을 만났지만, 끝내 친구인 안수호(최현욱 분)를 지켜내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있는 인물. 그는 은장고에서 새롭게 만난 친구들을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더 큰 폭력에 맞서게 된다.
이날 자리에서 박지훈은 워너원 멤버이자 또 다른 학원물인 '스터디그룹'에서 주목받은 황민현과의 캐릭터 맞대결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신체 차이가 있을 것 같다"면서도 "싸움 스타일로는 연시은에게 한 표 주겠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그는 "클래스 2를 기준으로 했을 때 싸움 스타일이나 맷집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다고 생각을 한다"며 "물건을 이유해서 변칙적인 수를 쓰는 친구인데 그런 점에 있어서 더 한 방을 노릴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전망했다. 또한 "시은이는 그 사람의 약점을 파악하고 정보를 캐내서 다른 변수도 생각하는 친구이기 때문에 그런 면을 생각하면 연시은이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한편 '약한영웅2'는 지난 25일 8부작 전편이 공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