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입력 2025.04.15 12:55수정 2025.04.15 12:55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탄소년단(BTS) 진과 기안84, 지예은이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탄소년단(BTS) 진(왼쪽부터)과 기안84, 지예은이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송인 기안84가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송인 지예은이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탄소년단(BTS) 진(오른쪽)이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기안84와 호흡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진 놀라고 지예은 울고 기안84 만든 '대환장 기안장' 영업ing(종합)
방송인 지예은이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와 서포트 멤버 방탄소년단 진, 배우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2025.4.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기안84가 만든 대환장 세계관의 민박 영업은 계속된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대환장 기안장'의 기자간담회가 15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렸다. 기안84(김희민) 진(김석진) 지예은 정효민 PD, 황윤서 PD 이소민 PD가 참석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사고로 흘러가는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지난 8일 3회까지 공개된 가운데, 국내 넷플릭스 순위 1위에 오르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효민 PD는 "넷플릭스 재미있는 드라마가 너무 많아서 순위 경쟁에서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한국적인 버라이어티로 1위를 찍어서 기분이 좋더라, 세 직원의 합이 너무 좋다는 반응이 기뻤다"라고 말했다.

진은 "(방탄소년단으로) 상을 받아도 네 다섯명 정도 연락이 온다, 제가 친구가 별로 없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열 명이 넘게 재미있다고 연락을 주더라, 이렇게 많은 연락은 태어나서 처음이다. 사장님, 예은 씨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진은 전역 후 '대환장 기안장' 출연을 선택한 이유로 "기안84가 내 알고리즘을 점령했더라, 이분은 뭔가 있을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기하고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그런 삶을 지켜보면서 지원하게 됐다, 정말 (기안84의) 주머니에서 숟가락이 나올까, 칫솔이 나올까, 저도 서른네살이라 소화가 잘 안 되는데 저렇게 밥을 먹고 바로 누울 수 있는가, 궁금했다, 그걸 다 하더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직원인 진의 성실함을 칭찬하면서 "비가 오는 상황에서 월드스타가 끝까지 비를 맞으면서 자더라, 나에게 왜 들어가서 자냐고 말하더라, 그때 정신이 번쩍 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중에) 석진이만 있으면 된다, 모범이 되는 친구였다, 저보다 이 친구가 실세였다"라면서 "내가 집 설계를 했는데 예은이가 4일, 5일 지나서 힘들다고 울더라, 그런데 나도 힘들어서 울었다, 책임감도 크고 부담도 커져서 서러워서 울었다, 그런데도 석진씨는 굉장히 강하더라"고 했다.

'기안장 대환장'은 시청자들에게서 '얼마면 갈까?' 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기안84는 "2박 3일 정도면 갈 만하다"라면서 "평일 12만원, 주말 15만원 정도면 적당하다"라고 했다. 하지만 진은 "세상에 어떤 이상한 사람이 이런 호텔을 만들겠나, 희소성이 있어서 예약이 가득 찰 것 같다, 20만원이 적당하다"라고 했다.


정효민 PD는 "'효리네 민박' 이후 7년 만에 민박 버라이어티를 했는데, 주인의 생각과 철학이 드러나는 프로그램이다, 인물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하고 시청자들도 궁금증이 있어야 한다"라고 했다. 이어 "(기안84가) 특이하고 피터팬같은 인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이 깊고 누구보다 여리더라, 시청자들도 기안84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 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15일, 22일 3회씩 공개된다. 총 9회.

이 시간 클릭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