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 애플뮤직에 따르면, 마크는 애플뮤직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라디오 채널 애플뮤직 1에서 단독 라디오쇼 '온 유어 마크(on your MARK)'를 선보인다.
오는 8일 오전 9시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공개한다.
특히 이번 라디오쇼는 애플뮤직이 마크의 솔로 데뷔를 기념해 편성한 단독 프로그램이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튜디오에 초청해 현지에서 직접 촬영했다. 영상 형태로도 공개한다.
마크는 라디오쇼에서 첫 솔로 앨범 '더 퍼스트프루트(The Firstfruit)'를 구성하는 기반들인 고향 토론토, 첫 이주지 뉴욕, 학창 시절을 보낸 밴쿠버, 아티스트로서 꿈을 실현하는 서울 등 네 챕터를 테마로 앨범 작업기, 음악과 영감, 글로벌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여정 등을 들려준다.

애플뮤직을 통해선 "이번 쇼는 앨범이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된 것처럼, 네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어 청취자분들께 저의 음악과 그에 담긴 포부를 전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마크 '더 퍼스트프루트'는 오는 7일 오후 6시 음원 플랫폼에 공개된다.
마크는 2016년 4월9일 NCT U 디지털 싱글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데뷔했다. NCT 유닛인 NCT 127, NCT 드림 멤버로도 활약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