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장 기안장', 4월 8일 공개…신박한 민박 리얼리티 온다

입력 2025.03.12 08:13수정 2025.03.12 08:12
'대환장 기안장', 4월 8일 공개…신박한 민박 리얼리티 온다
넷플릭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이 오는 4월 8일 시청자들을 찾는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사고로 흘러가는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상상한 것은 없지만, 상상하지 못한 '기안적' 즐거움으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무엇보다도 대체 불가한 '초짜' 주인장 기안84와 함께할 기안장 가족이 흥미롭다. 못 하는 게 없는 '만능 직원'으로 기안84의 정신적 지주로 활약하는 방탄소년단 진, 기안장을위해 수상 면허까지 딴 남다른 열정의 'MZ 막내' 지예은이 펼칠 좌충우돌 민박 운영기에 기대가 쏠린다.

울릉도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기안장을 최초로 보여주는 티저 포스터는 한눈에 관심을 높인다. 망망대해 앞마당을 장착한 기안장의 비주얼은 민박집인지 테마파크인지 신박 그 자체. '기안의 상상이 현실이 되다'라는 카피 아래 흡족한 미소를 짓고 있는 기안84, 기안장을즐기는 진과 지예은의모습은 이들이 어떤 기상천외한 이야기들을 만들어 갔을지 기대를 더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상상이 현실이 된 '대환장 5성급' 기안장의 탄생을 예고한다. 기안84의 상상력이 응집된 울릉도 바다 위 민박은 체크인부터 평범함을 거부한다. 출입문 대신 암벽이 기다리고 있고, 여기에 어디서도 경험 못 한 '맨손 먹방'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정효민 PD는 "'대환장 기안장'은 예상치 못한 기안적 상황도 기안적 낭만 삼아 즐기는 대환장 리얼리티다, 숙박 리얼리티 장르에서 상상한 것은 모두 없고, 상상하지 못한 모든 것이 있는 기안적 사고로 흘러간다"라고 차별점을 강조했다. 이소민 PD 역시 "민박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기대를 내려놓고, 대신 예측 불가능한 '기안적 상황'을 기대하신다면 기안장을100%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포인트를 짚었다.
마지막으로 황윤서 PD는 "'기안장'​에는 기안84가 그린 기안장이있고, 별 보며 잠들었다 퍼붓는 비에 깨는 기안적 낭만이 있다"라고 해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오는 4월 8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8일부터 3주간 총 9화가 공개되며, 첫 주 3화를 시작으로 3화, 3화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