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SNS에 '눈찢고 웃는 이재명'을... 무슨 일?

입력 2025.02.25 14:05수정 2025.02.25 14:25
국민의힘 공식 페이스북에 사진 게재 논란
"보수 품격 어디 가고 한심해 보인다" 지적
국힘, SNS에 '눈찢고 웃는 이재명'을... 무슨 일?
지난 24일 국민의힘 SNS에 올라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미지. 국민의힘 페이스북 갈무리

국힘, SNS에 '눈찢고 웃는 이재명'을... 무슨 일?
지난 2022년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한 이재명 대표가 악마같은 표정을 지어보이고 있다. 출처=매불쇼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얼굴을 보정한 이미지를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지난 24일 공식 페이스북에 “민노총(민주노총) 앞에선 좌파! 기업 다 죽이고 우파! 예산 다 삭감하고 국민은 배고파?"라는 글과 함께 이재명 대표의 사진을 보정해 올렸다.

이미지 속 이 대표는 두 손으로 양쪽 눈꼬리를 치켜올리고 영화 속 조커 같이 입꼬리를 한껏 올린 채 웃고 있는 모습이다. 피부와 얼굴색 등을 보정해 기괴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활활 타오르는 불구덩이에 들어가 있는 모습이다.

이 대표 밑에는 "중도 보수라고 했더니 진짜 중도 보수인 줄 알더라"라는 글도 강조되어 있다.

다만 해당 이미지의 색 보정 등은 이뤄졌지만, 사진 자체는 이 대표가 과거 정치시사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해 직접 지어보인 모습으로 극우 커뮤니티 등에서 이 대표를 '악마화' 할 때 많이 사용한 바 있다.

당시 대선후보였던 이 대표는 진행자 최욱의 "차갑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이다"라는 말에 "세상 사람들은 날 직접 보지는 않는다. 주로 언론을 통해 보면 대게는 내가 '이렇게(악마처럼)' 생긴 줄 안다.
아니다. 그런면은 안 보여주지 않냐"라며 해당 표정을 지어 보였다.

최근 정치권에 파장을 불러온 이 대표의 ‘중도보수론’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이 게시물에는 "아무리 그래도 이건 선을 너무 넘었네", "집권당의 포스팅일 줄이야. 디씨갤러리에나 오를 웹자보다", “이런 사진 올리지 마라. 왜 스스로 격 떨어지는 짓을 하냐", "보수의 품격은 다 어디 가고 참 한심해 보인다” 등 댓글을 달며 지적했다.

국힘, SNS에 '눈찢고 웃는 이재명'을... 무슨 일?
지난 24일 국민의힘 SNS에 올라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얼굴을 변형한 이미지. 국민의힘 페이스북 갈무리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이 시간 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