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약한영웅 Class 1'이 이제 넷플릭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난다.
25일 넷플릭스는 '약한영웅 Class 1'을 오는 3월 25일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약한영웅 Class 1'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해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분), 범석(홍경 분)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 2022년 11월 웨이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하지만 시즌2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됨으로써 시즌1 역시 시즌2 론칭 이전에 넷플릭스에서 선보여지게 됐다.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넷플릭스를 통해 올해 2분기에 찾아올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전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연시은과 친구들이 맞서게 될 거대 연합으로 배나라가 가세했고, 이준영이 특별 출연해 기대감에 더욱 불을 지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