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성균관대 수석졸업→카이스트 대학원 입학

입력 2025.01.16 05:10수정 2025.01.16 05:10
구혜선, 성균관대 수석졸업→카이스트 대학원 입학 [RE:TV]
MBC '라디오스타' 캡처


구혜선, 성균관대 수석졸업→카이스트 대학원 입학 [RE:TV]
MBC '라디오스타'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배우 구혜선이 성균관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에 진학한 근황을 전했다.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구혜선이 출연해 만학도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라디오스타'는 '내 2막 맑음' 특집으로 꾸며져 구혜선외에도 추신수, 곽시양, 윤남노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구혜선은 13년 만에 성균관대학교 영상학 학사를 졸업하고, 지난해 카이스트 대학원에 입학한 소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구혜선은 성균관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했다고 밝히며 졸업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펼치는 헤어롤'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20대 대학생에게 고백을 받기도 했다는 구혜선은 "20대 애들은 현실을 계산하지 않는 것 같다"라며 거절의 뜻을 담은 장문의 문자를 보냈다고 밝혔다. 또, 구혜선은 공부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현재 연애를 하고 싶은 의지가 없다고 고백했다.


작곡가로도 활동하며 영화 음악을 제작해 온 구혜선은 발매한 음원이 약 50여곡이며 오랜 시간 여러 예능에서도 음악이 사용됐다고 전했다. 또, 중학교 2학년 때 작곡했던 곡이 중국 음원 사이트에서 하루 1위에 올라 3000만 원의 음원 수익이 생기기도 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MBC '라디오스타'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