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왕 김땅콩' 강유미, 男초등생 변신해 유치한 싸움

입력 2024.09.30 14:55수정 2024.09.30 14:55
'긍정왕 김땅콩' 강유미, 男초등생 변신해 유치한 싸움
[서울=뉴시스] JTBC 예능물 '긍정왕 김땅콩'이 30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긍정왕 김땅콩'에서 공개된다. (사진=JTBC '긍정왕 김땅콩' 제공) 2024.09.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혜원 인턴 기자 = 개그우먼 강유미와 김땅콩의 대결이 펼쳐진다.

30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긍정왕 김땅콩'에서 공개되는 JTBC '긍정왕 김땅콩'에서 강유미는 키즈카페를 찾은 남자 초등학생으로 등장한다. '도믿걸('도를 믿습니까?'와 'girl'을 합친 말)'을 비롯한 다양한 부캐(부 캐릭터)와 상황극으로 많은 이들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장악한 강유미가 김땅콩과 함께 보여줄 꽁트에 기대감이 모인다.

이날 김땅콩은 홀로서기를 위해 키즈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손님 하나없이 파리만 날리던 그 때 태권도복을 입은 남자 초등학생 강유미가 등장해 "뭐임? 개임? 털 날려"를 외치며 김땅콩을 도발한다. 심지어 음수대에서 입을 대고 물을 마시는가 하면 에어컨 온도를 마음대로 낮추는 등의 행동을 이어가자 김땅콩은 참지 못하고 초등학생 강유미와 유치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김땅콩과 강유미의 다툼이 웃음을 유발하는 가운데 김땅콩을 향한 강유미의 예상치 못한 한 마디가 김땅콩을 감동시킨다. 인간 친구를 만들고 싶어했던 김땅콩의 꿈이 이뤄질 수 있을지, 김땅콩과 강유미의 우정이 계속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펭수'를 발굴한 이슬예나 PD와 'SNL' 출신 작가진의 협업으로 탄생한 '긍정왕 김땅콩'은 긍정개 김땅콩의 파란만장 견생사를 담은 페이크 다큐 숏무비다.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7시 '긍정왕 김땅콩'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일요일 0시 30분 TV를 통해서도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leasanteye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