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블스 플랜2' PD "캐릭터 성격 고려하며 플레이어 선정"

입력 2024.09.04 09:02수정 2024.09.04 09:01
'데블스 플랜2' PD "캐릭터 성격 고려하며 플레이어 선정"
정종연 PD/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데블스 플랜2' 정종연 PD가 출연자 라인업에 대해 귀띔했다.

지난 2일 경기도 파주 모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데블스 플랜2'의 세트 비짓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재진이 정종연 PD와 함께 세트장을 둘러보고 '데블스 플랜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종연 PD는 시즌2의 출연자 라인업에 대해 "기본적으로 '게임 실력이 과락이면 안 되겠다'라는 마인드로 시작했다"라며 "게임 능력도 당연히 중요하고, 그 게임 능력이라는 것도 엄청 다양하고 두뇌 능력이라는 것도 되게 다양해서 제가 생각하는 어떤 캐릭터들의 성격의 분포를 좀 고려하면서 선정했던 것 같다"라고 귀띔했다.

이어 "굉장히 순종적인 사람이라든가 적극적인 사람이라든가 뭐 약간 이런 것들을 좀 어느 정도 배분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나가고 하는 이런 방식이었다"라며 "최종적으로 일반인 참가자를 뽑으면서 그 빈자리를 채워 넣는 그런 작업이었던 것 같다,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역시 다양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데블스 플랜2'는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지난해 공개된 시즌1에 이어 더욱 강렬해진 두뇌 서바이벌 게임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5년 중 공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