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비 '어반 라이드' 하이라이트 메들리…음악적 성장 증명

입력 2024.07.16 14:59수정 2024.07.16 14:59
다크비 '어반 라이드' 하이라이트 메들리…음악적 성장 증명
다크비(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다크비(DKB)가 신보를 통해 짜릿한 성장을 입증한다.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16일 0시, 다크비(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미니 8집 '어반 라이드'(Urban Rid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게재했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플러팅 엑스'(Flirting X)의 뮤직비디오 분위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장면에 더해 다크비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는 총 5개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가 담겼다.

먼저 꿈결 속에 있는 듯한 멜로디 전개가 인상적인 '스타'(Star)를 시작으로 다크비의 당차고 패기 넘치는 모습을 태권도로 표현한 '태권도'(TAEKWONDO), 그루비한 리듬이 돋보이는 '나그네 (Traveler)', 흥겨운 댄스 곡으로 여덟 멤버의 긍정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렛츠 댄스'(LET'S DANCE) 등 다채로운 장르를 수록해 다크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타이틀곡 '플러팅 엑스'는 시원한 록 사운드와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다. 리더 이찬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고, 안무 역시 메인 댄서 희찬을 주축으로 100% 멤버들이 창작해 다크비만의 정체성을 더욱 견고히 한다.

'어반 라이드'는 다크비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미니 7집 '힙'(HIP)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높은 멤버들의 참여도 속에 '크리에이티브돌'의 진가를 발휘할 예정으로, 이들은 컴백마다 각종 글로벌 지표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바 신보로 이어갈 상승세에도 기대감이 모인다.

한편 다크비의 미니 8집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다크비는 이후 내달 3일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를 거쳐 미주와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다크 스트레인지'(DARK STRANGE)를 개최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