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데뷔와 동시에 현지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고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가 11일 밝혔다.
오리콘이 전날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일본 데뷔 싱글 '앤드,'(AND,)는 발매 첫날 10만1271장이 팔리면서 일간 싱글 랭킹(7월9일자) 2위로 진입했다.
지난 4월 한국에서 발매된 미니 2집 '하우?'(HOW?)의 일본 1일차 판매량 5만6529장의 두 배에 육박하는 수치다.
'앤드,'는 한국에서 선보인 첫사랑 이야기 3부작과 그 이후를 담은 싱글이다. 한국 음반 타이틀곡인 '원 앤드 온리'(One and Only), '뭣 같아', '어스, 윈드 앤드 파이어'(Earth, Wind & Fire)의 일본어 버전과 일본 오리지널 곡 '굿 데이'GOOD DAY) 등 네 곡이 수록됐다.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보이넥스트도어는 같은 날 데뷔 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일본 활동에 돌입했다. 멤버들은 "여러분 앞에서 노래하면서 일본 데뷔를 실감하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3일 TBS '음악의 날' 특집 생방송, 20일 NHK 음악방송 '베뉴(Venue)101'에 출연한다. 오는 8월18일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니 2024'(SUMMER SONIC 2024) 무대에 오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