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 위한 MOU 체결

입력 2024.06.14 13:02수정 2024.06.14 13:02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KBS N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예술가의 집에서는 KBS N(대표 이강덕)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의 2024년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KBS N 이강덕 대표이사와 예술위 위원장을 비롯해 관련 임원들이 참석했다.

제2회를 맞는 인문 다큐멘터리 영상 공모전은 2023년 문체부가 주최하고 예술위가 주관한 사업으로 지역 고유의 인문 자원을 발굴해 다큐멘터리로 제작, 인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3년에는 선정된 콘텐츠를 영화제를 통해 상영한 바 있으며 인문360 온라인 포털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KBS N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방송으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KBS N 이강덕 대표이사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열정 있는 청년들에게도 제작과 방송의 기회를 줄 수 있는 공모전인 만큼 기대가 크다"라며 "특히 KBS N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써, KBS 계열의 여러 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널리 알려져 더 큰 시너지가 나타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장은 "인문정신문화진흥 전담기관인 예술위와 미디어 전문기업인 KBS N과의 업무협력은 인문다큐 영상 공모전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공모전을 포함,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더 많은 국민이 향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제2회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은 6월 중 개시되며, 11월 중 선정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영화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