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정려원, 출연자 화제성 1위 등극…'멜로퀸' 저력

입력 2024.06.12 09:33수정 2024.06.12 09:32
'졸업' 정려원, 출연자 화제성 1위 등극…'멜로퀸' 저력
tvN


'졸업' 정려원, 출연자 화제성 1위 등극…'멜로퀸' 저력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정려원이 tvN 토일드라마 '졸업'(극본 박경화 / 연출 안판석)으로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멜로퀸'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10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는 6월 1주 차 TV-OTT 출연자 화제성 결과를 게시했다. 정려원은 이 조사에서 드라마 부문은 물론이고, 드라마/비드라마 부문 전체 출연자 중에서도 화제성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려원은 '졸업'에서 서혜진 역을 맡아 스타강사를 삼킨 듯한 연기로 드라마 시작과 동시에 줄곧 출연자 화제성 상위를 유지해 왔다. 여기에 지난 주말 9, 10회 방송에서 본격적으로 러브라인이 점화되며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무엇보다 정려원은 '졸업'에서 그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을 집약적으로 펼치며 '인생캐'라는 호평을 끌어냈다. 현직 강사들도 감탄한 강의 장면은 정려원의 남다른 연습량을 짐작하게 했다. 또한 완벽한 완급조절로 캐릭터의 외유내강을 표현, 상황에 따라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오가는 입체적인 서혜진을 완성했다.

현실감과 몰입을 높이는 정려원의 대치동 패션 또한 화제성을 더했다.
정려원은 단정하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의상을 주로 착용해 패셔너블한 매력과 신뢰감을 동시에 선보였다. 소지품이 많은 직업적 특성을 고려해 큰 가방을 주로 착용하거나, 우아한 의상에도 신발은 편한 단화나 운동화를 착용하는 등 캐릭터에 대한 정려원의 많은 고민이 패션에서도 묻어나 호평을 더했다.

'졸업'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