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중' 에이티즈, '워크' 컴백 무대…리듬감 넘치는 퍼포먼스

입력 2024.06.01 17:22수정 2024.06.01 17:21
'음중' 에이티즈, '워크' 컴백 무대…리듬감 넘치는 퍼포먼스
MBC '쇼! 음악중심'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무대를 장악하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에이티즈는 1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타이틀곡 '워크'(WORK)와 수록곡 '엠티 박스'(Empty Box)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진행된 컴백 인터뷰에서 에이티즈는 "6개월 만에 컴백하게 되었는데, '골든 아워'라는 앨범명처럼 에이티니(공식 팬덤명)와 빛나는 시간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으며, 타이틀곡 '워크'의 포인트 안무를 비롯해 다양한 토크를 이어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이어 에이티즈는 수록곡 '엠티 박스' 무대에서 아련한 눈빛으로 곡의 몰입감을 배가시켰으며, "내 방 서랍 속에 남긴 너의 기억이 / 비 내리는 날처럼 만들어 여전히 / 이제는 보내야 할 것 같아" 등의 가사를 통해 깊은 여운을 남겼다.

타이틀곡 '워크' 무대에서는 스트리트 패션으로 힙한 매력을 뽐낸 가운데, 팔을 앞으로 뻗으며 리듬을 타는 후렴구의 안무가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들은 음악을 온전히 즐기는 듯한 여유로운 무대매너는 물론, 멤버들의 시너지를 담아낸 완벽한 퍼포먼스로 스테이지를 가득 채우며 현장을 전율로 물들였다.

에이티즈의 타이틀곡 ‘워크’는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1일 오후 기준 브라질,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등 1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위상을 과시했다. 또한 '워크'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빠른 속도로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및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은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1일 오후 기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태국, 핀란드, 터키, 폴란드 등을 포함해 총 2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4일 오후 6시 방송되는 SBS M '더쇼'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