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엠넷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아이랜드2' 첫 방송 이후 국내외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주 첫 방송된 '아이랜드2'는 흥미진진하면서도 스피디한 전개와 한층 더 새로워진 신선한 구성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덕분에 1회 방송 직후 긍정적인 반응이 줄을 이었다.
'아이랜드2'는 방송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아이랜드' 시즌 1은 물론 지난해 초 뜨거운 화제를 몰고 온 '보이즈 플래닛' 보다 빠른 속도로 유튜브 500만 조회수 돌파 콘텐츠를 배출했다. 이어 첫 방송 직후 본 방송 장면으로 구성한 쇼츠 영상들이 주말 내 도합 10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유튜브 및 엠넷플러스를 통한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수 조회수 역시 '보이즈 플래닛'을 뛰어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가파르게 상승하는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지원자들의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이 연신 화제가 되고 있다. 퍼포먼스 디렉터 리정이 "너무 예쁘다"고 극찬한 박예은은 블랙핑크의 지수 닮은꼴로, "지금 시대에 가장 적합하고 트렌디한 얼굴"이라고 극찬 받은 마이는 있지 예지 닮은꼴로 거론되는 등 비교 사진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탄탄한 실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함께 보여준 지원자들의 활약에도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렸다. 월말 평가 부동의 1위 최정은과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 방지민 등이 속한 일명 어벤져스 유닛이 선보인 '드라마'(Drama) 무대 영상은 방송직후 유튜브 조회수 30만 뷰, 제2의 엔하이픈을 향한 독기를 담은 '스위트 베놈'(Sweet Venom) 유닛 무대 영상은 21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오는 25일에 방송될 2회 예고 영상이 공개와 함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2회 예고 영상에는 시그널송 테스트를 통해 '아이랜더'와 '그라운더' 간 본격적인 경쟁이 펼쳐질 것을 암시한다.
아이랜드 방출을 놓고 지원자 24인이 펼칠 치열한 시그널송 테스트는 25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아이랜드2' 2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