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흰수염' 급노화한 70세 성룡 충격..'건강악화설'에 입 열었다

입력 2024.04.11 13:27수정 2024.04.11 13:34
'백발·흰수염' 급노화한 70세 성룡 충격..'건강악화설'에 입 열었다
사진=웨이보 캡처, 뉴스1

[파이낸셜뉴스] 홍콩 액션 배우 청룽(성룡)이 지난 7일 칠순을 맞아 자신의 건강을 우려하는 팬들에게 안심하라고 해명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청룽은 자신의 SNS에 “얼마 전, 많은 친구가 인터넷에 있는 나의 최근 사진을 봤고 모두 내 건강에 대해 걱정했다”면서 “이 기회를 빌려 모두에게 알리고 싶다.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했다.

이어 “그 사진은 최근 영화의 캐릭터일 뿐”이라며 “캐릭터상 흰 머리와 수염, 그리고 늙어 보여야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14일 청룽은 중국 쓰촨에서 열린 행사장에 백발과 수염을 기른 채 등장해 놀라움을 안겼다. 여기에 다소 증량된 모습을 보여 건강 악화설에 휩싸였다.

당시 중국 네티즌들은 “갑자기 내 어린 시절이 끝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인지 모르겠지만 울고 싶은 기분이 들었다” “나이는 어쩔 수 없는 거구나” 등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청룽은 “62년간 영화계에 종사해왔는데 오늘도 여전히 촬영한다는 게 행운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긴다”며 “예전에 큰 형이 ‘늙어가는 건 복된 일이다’라는 말을 해줬다. 특히 우리 같은 스턴트맨에게는 늙어갈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행운인지 모른다”고 말했다.

한편, 청룽은 지난 1962년 영화 ‘대소황천패’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영화 ‘취권’, ‘프로젝트 A’, ‘홍번구’ 등에 출연하며 세계적인 ‘액션 스타’로 사랑 받았다.

청룽은 12월 개봉하는 영화 ‘가라데 키드’로 인사할 예정이다. ‘베스트 키드’ 새 시리즈로 무술을 통해 힘과 방향을 찾는 중국 10대와 강인하지만 현명한 멘토 이야기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