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새X처럼 숨지마" 막말한 사생팬에 일침 날린 아이돌

입력 2024.04.09 06:31수정 2024.04.09 08:13
"쥐새X처럼 숨지마" 막말한 사생팬에 일침 날린 아이돌
그룹 NCT의 중국인 멤버인 런쥔이 사생팬으로부터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유료 팬 소통 애플리케이션인 '버블'을 통해 공개하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파이낸셜뉴스] 그룹 NCT의 중국인 멤버인 런쥔이 사생팬에게 받은 악성 메시지를 공개하며 괴로움을 호소했다.

런쥔은 지난 7일 유료 팬 소통 앱인 ‘디어유 버블(버블)’을 통해 사생팬으로부터 받은 카카오톡(카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메시지에 따르면 사생팬은 런쥔에게 카톡을 보내 “아이돌들 살기 너무 편해졌다. 돈은 돈대로 벌고, 외모는 외모대로 가지고, 연애는 또 연애대로 하고 라이브는 X같고 (실력)늘 생각도 없으며 그 전 세대마냥 독기도 없다. 그냥 느긋함. 다시 (휴대)폰 없애라”고 막말을 쏟아냈다.

이에 런쥔은 “쥐새X처럼 숨어서 타이핑이나 하지 말고 할 말 있으면 얼굴 보면서 변호사랑 같이 얘기하자"며 이 분에게 연락해서 하고 싶은 말 하세요”라고 답장하며 자신의 법률대리인의 연락처를 알려줬다.

이후 런쥔은 버블을 통해 “아이돌도 사람이야. 힘듦을 느낀다. 이 많도(말도) 안 돼는(되는) 스케줄 속에서 살아보기나 하고 판단하는 거니? 보여지는 건 당연히 얘쁘고(예쁘고) 아름다워야지. 그래야 다 같이 에너지를 얻으니까”라고 했다.

이어 “그리고 꿈을 열심히 쫓차가다가보면(쫓아가다 보면) 언젠가 돈은 따라오게 되어 있어. 세상에 돈 안 버는 직업도 있나?”라며 “자기 인생 제대로 살아갑시다. 상관 없는 사람 건들지 말고 시간 랑비(낭비) 하지 말고, 그 시간 있으면 마음 갈아앉이고(가라앉히고) 차분해지는 법부터 배우세요. 상관 없는 사람에게 화풀이 하지 말고”라며 일침을 가했다.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활동을 펼치는 만큼, K팝 가수들은 팬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기도 하지만 지나친 간섭과 선을 넘는 관심으로 고통받기도 한다.


지난달 29일 가수 보아 역시 자신의 SNS에 “관리 안 하면 안 한다 욕하고 하면 했다 욕하고, 살 너무 빠졌다고 살 좀 찌우라고 해서 살 좀 찌우면 돼지 같다 그러고. 너희 면상은 모르지만, 인생 그렇게 시간 낭비하지 마. 미안하지만 난 보아야”라고 악성 댓글에 대응하는 글을 남겼다.

지난 2월에는 동방신기 출신 가수 김재중이 사생팬과 ‘사생택시’를 저격하기도 했다. 그는 SNS에 “사생활과 인간의 고통을 수집하는 당신들은 큰 처벌을 받길 바란다”고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