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69억 빚 청산 기념…첫 '주택청약통장' 개설

입력 2024.04.08 05:16수정 2024.04.08 05:15
이상민, 69억 빚 청산 기념…첫 '주택청약통장' 개설 [RE:TV]
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강현명 기자 = 방송인 이상민이 빛 청산 기념 주택청약통장을 개설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배우 최수종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상민은 채권자와 만나 총 69억7000만 원의 빚 청산을 마무리하고 곧장 은행을 방문해 "다름이 아니라 제가 주택청약통장이라는 걸 한 번 만들어보려고 한다"고 박혔다.

그는 은행원에 "제가 빚을 다 갚아서 (청약통장을)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싶어서 상담하러 왔다"고 했다. 이에 서장훈은 "(지금까지) 주택청약통장을 못 만들었던 이유는 모든 걸 채권자들과 공유하기 때문"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은행원은 주택청약통장 개설이 가능하냐는 이상민의 말에 가입 가능 여부들을 확인했고 "가입 가능하다"고 답했다. 이에 이상민이 자격이 안 될지 가슴 졸이던 패널들은 "잘 됐다"며 이상민을 응원했다.

이상민은 "처음 가입하시냐"는 은행원의 질문에 "처음이다. 이 나이 먹도록 청약통장이 없는 경우가 많이 없지 않냐"고 되물었다. 이에 은행원은 "미성년자 때부터 부모님이 많이 가입을 해주셔서 요즘은 어린 나이부터 가지고 계신다"고 답했다. 이상민은 50년 만의 첫 주택청약통장이다.

이상민은 주택청약통장에 월 10만 원씩 청약을 넣기로 결정했고 현금 10만 원을 은행원에 내밀었다.
그는 가입신청서에 서명하며 "언제 갚겠다는 공증 서류에만 사인하다가 이런 청약 사인은 처음이라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통장을 받기 전, 설렘의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처음 받아 든 청약 통장에는 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10만 원이 찍혀 있었고 모든 패널은 이상민의 빚 청산과 새출발에 "잘 버텨왔다"며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