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대학 3년 다녀, 복학할까"…모교 찾아 '특강84' 변신

입력 2024.04.06 05:30수정 2024.04.06 05:30
기안84 "대학 3년 다녀, 복학할까"…모교 찾아 '특강84' 변신 [RE:TV]
MBC '나 혼자 산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기안84가 대학 후배들을 만나 '특강84'로 변신했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모교를 찾은 가운데 특별 강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그는 정문에 도착하자마자 자신의 이름이 적힌 현수막을 발견하고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그러면서 "특강을 하기 위해 왔다. 몇 년이 지난 거야, 내가 03학번이니까"라며 웃었다. "이제 (웹툰이 아니라) 전시도 하고 순수미술을 하니까 더 명분이 있다. 후배들에게 좋은 얘기를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왔다"라고도 밝혔다.

떨리는 마음을 안고 캠퍼스를 걷던 기안84는 "내가 3학년까지 다녔으니까 복학이나 할까?"라는 말을 꺼내 주목받았다. "아직 졸업 안 했어?"라는 무지개 회원들의 질문에는 "아직 4학년 남았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젊음의 에너지가 가득한 캠퍼스를 걸으며 잠시 추억에 잠겼다. "가슴이 살랑살랑한다. 대학교를 걸으니까 신기하게 그런 느낌이 또 온다. 자유로운 느낌이 든다. 20살 때 내 모습이 기억나는 것 같다"라고 해 보는 이들까지 설레게 했다.

드디어 특강을 위해 강단에 선 기안84. 긴장 반, 설렘 반으로 들어선 강의실에는 후배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는 "들어가니까 숨이 확 막히더라"라며 긴장된 마음을 전했다.


이어 마이크를 잡고 진심을 담아 강연을 시작했다. 기안84는 웹툰 이야기부터 꺼냈다. 여기에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담아 차분하게 이야기를 이어갔지만, 점점 주제에서 멀어져 산으로 가는 모습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