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의대 정원 2000명' 의혹에 입 열었다

입력 2024.04.05 05:29수정 2024.04.05 16:20
천공, '의대 정원 2000명' 의혹에 입 열었다
사진=유튜브 채널 '정법시대' 캡처

[파이낸셜뉴스] 역술인 천공(이천공)이 윤석열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확대안이 자신의 이름에서 비롯됐다는 의혹에 정면 반박했다.

천공은 4일 유튜브 채널 '정법시대'에 올린 '윤석열 정부와 숫자 2000'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친야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의대 증원 규모인) 2000명이 이천공에서 나왔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질문을 받고 "참말로 이게"라고 말했다.

천공은 "2000명 정원을 늘린다고 이천공을 거기다 가져다 대는 무식한 사람들이 어딨냐. 1800명도 되고, 2200명도 되지 않겠느냐"면서 "천공이라는 사람이 전혀 코치를 못하게 한다든지, 내게 무속 프레임, 역술인 프레임을 씌우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최순실이 한 번 작업해서 덕을 본 것 같지고 나를 거기다 끼워 맞춰서 '역술인 말을 듣고 정치를 한다'고 국민들을 호도하려고 한다. 이 나라가 어떻게 되려고 이 꼴이 됐는지"라고 한탄했다.

또 '천공의 사무실이 대통령실 근처에 있다'는 의혹에는 "대통령실이 거기로 가고 사무실을 얻은 것도 아니다. 사무실은 용산에 있은지 13년이 넘었다. 그리고 내가 쓰는 사무실이 아니고 정법시대 사무실이다. 영업 방해를 그런 식으로 하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천공은 "국민들이 힘들게 살고 길을 몰라 헤매서 바르게 사는 법을 알려주고 있는 거다. 70만, 80만명이 공부를 하면서 희망을 가지고 힘을 얻고 있는데 뭐가 그렇게 못마땅한가"라며 "대통령이나 영부인 같은 사람들도 인터넷에서 (강연을) 보고 너무 좋아서 공부를 한 사람인데 이런 사람들을 매도하기 위해 나를 끼워넣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의대 증원 정책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이건 대통령이 할 일이 아니다. 전문가들이 의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통령이 본인 일이 아닌데 이 뜨거운 감자를 들고 나온 거다. 각 부처와 당사자들이 의논해서 뜻을 맞춰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거듭 "대통령이 직접 들고 나온 건 잘못이다.
선거라도 끝나고 들고 나오지 그랬나. 왜 뜨거운 감자를 그때 딱 꺼내냔 말이다. 그게 문제가 좀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의대 증원 규모에 대해선 "'3대 7' 법칙에 따라 변화구를 던지려면 30%부터 시작해야 한다"면서 "정부가 2000명 증원을 하려고 했으니 일단 (의료계 등 반대쪽에선) 30%를 쟁취하고 난 후 순차적으로 30% 증원하는 식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