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위시 "프로듀서 보아, 무대 위에서 즐기라고 조언해주셔" ①

입력 2024.04.04 08:01수정 2024.04.04 08:00
NCT 위시 "프로듀서 보아, 무대 위에서 즐기라고 조언해주셔" [N인터뷰]①
NCT 위시가 3일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 열린 라운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NCT 위시 "프로듀서 보아, 무대 위에서 즐기라고 조언해주셔" [N인터뷰]①
NCT 위시가 3일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 열린 라운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NCT 위시 "프로듀서 보아, 무대 위에서 즐기라고 조언해주셔" [N인터뷰]①
NCT 위시가 3일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 열린 라운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NCT 위시(NCT WISH)가 지난 2월 21일 정식 데뷔 후 벌써 한달 남짓의 활동기를 넘어섰다. NCT 위시는 '무한확장' 개념을 내세웠던 NCT의 마지막 브랜딩 그룹으로, 일본과 한국을 거점으로 활동한다. 한국인 멤버 시온과 재희, 일본인 멤버 료, 리쿠, 유우시, 사쿠야 등 총 6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NCT 위시는 데뷔부터 화려했다. 데뷔 무대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SM타운 라이브 2024: SMCU 팰리스 @도쿄'에서 하게 된 것. 이에 NCT 위시는 첫 데뷔 무대를 도쿄돔에서 가지게 된 셈이 됐다. 또한 NCT 위시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아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으면서, 'SM 3.0' 시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으로 자리 잡게 됐다.

이에 NCT 위시는 약 한 달간의 활동 기간 동안 SBS M·SBS FiL '더쇼'와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를 거두면서 음악방송 2관왕의 기록까지 거두면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치게 됐다.

데뷔곡 '위시' 활동을 하고 한 달의 시간이 경과된 지난 3일, NCT 위시는 서울 성북구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을 만나 이에 대한 소회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NCT 위시가 얘기하는 활동 소감과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데뷔 후에 한 달 남짓 활동을 했는데 소감을 전한다면.

▶(시온) 한국 활동하면서 팬분들 앞에서 노래도 하고 오래전부터 봐왔던 음악방송에도 나왔다는 게 신기하고 재밌었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가 되고 빨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리쿠) 저는 일단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난 것 같고, 음악방송이랑 사인회에서 많은 팬분들과 만나는 게 행복했다.

▶(재희) 우선 활동 중간에 미니 팬 미팅도 하고 음악 방송도 하면서 팬분들과 소통할 시간이 많았는데 항상 만날 때마다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힘이 나는 응원을 해주셔서 힘이 났다. 앞으로도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시간이 정말 빨리 갔다.

▶(사쿠야) 처음으로 해보는 게 많아서 설레고 긴장되기도 했는데 팬분들 앞에서 무대하는 게 제일 재밌었다.

▶(유우시) 아직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앞으로 더 화이팅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료) 저는 뭔가 일본 활동도 그렇고 한국 활동도 그렇고 활동할 때마다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무대를 할 때마다 팬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그게 너무 힘이 됐다. 그게 제일 즐거웠던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도 많이 활동해서 팬분들과 함께하고 싶다.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는데 어떤가.

▶(시온) 저희는 실감이 안 나기도 했고 전부 다 팬분들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해서 감사하게 생각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웃음)

▶(리쿠) 똑같은 생각인데 주변 저희를 도와주신 스태프분들, 매니저 형들에게 감사하다고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

-팬들을 매료시킨 NCT 위시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시온) 저희 팀은 가장 열심히 하고 가장 재밌게 하자는 모토가 있다. 무대 위에서도 재밌게 멤버들과 호흡을 맞추고 즐기려는 모습을 팬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

-보아가 직접 프로듀싱을 해줬는데, 보아가 해준 조언이 있었나.

▶(시온) 활동 시작했을 때부터 음악방송 사전녹화할 때 응원해 주시고 1주 차 씩마다 피드백을 해주셨다. 사전녹화할 때는 저희가 SM타운 무대도 했고 뮤직비디오 찍었을 때도 춤을 췄으니 무대 위에서 좀 더 즐기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즐기는 모습이 아무래도 멋있게 보일 거라는 걸 말씀해 주셨다.

-다른 NCT 선배들 중 롤모델이 있나.

▶(리쿠) 저는 마크 선배님이다. 연습생 때부터 마크 선배님의 직캠을 자주 봤다. 무대에서 노래에 빠져드는 모습이 멋있었다.

▶(시온) 저는 태용 선배님과 텐 선배님이다. 두 분 다 퍼포먼스 하는 모습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너무 멋있다'다. 두 분의 직캠을 자주 본다.(웃음)

▶(사쿠야) 저도 태용 선배님이다. 랩과 춤이 다 멋있는데 무대에 설 때 카메라 보는 시선들이 멋있었다.

▶(재희) 저는 재현 선배님인데, 연습생 들어오고 나서 처음 재현 선배를 보고 아티스트의 꿈을 키워왔다.
처음으로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신 분이 재현 선배님이었다. 제가 딱 연습생 들어오고 한 달 됐을 때 NCT 127의 '에이요'라는 곡이 나왔는데, 그 뮤직비디오 속 재현 선배님 모습이 사람을 끌어당기는 눈빛과 아우라가 있는 것을 보고 저런 분이 아티스트구나 느꼈다. 물론 다른 선배님들도 멋있지만, 그때 반해버렸다.(웃음)

<【N인터뷰】 ②에 계속>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