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의혹 진실공방'…제보자 "90분간 따귀" vs 송하윤 측 "사실 무근"(종합)

입력 2024.04.02 09:13수정 2024.04.02 09:12
'학폭 의혹 진실공방'…제보자 "90분간 따귀" vs 송하윤 측 "사실 무근"(종합)
배우 송하윤/뉴스1 ⓒ News1 DB


'학폭 의혹 진실공방'…제보자 "90분간 따귀" vs 송하윤 측 "사실 무근"(종합)
배우 송하윤/뉴스1 ⓒ News1 DB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송하윤에 대한 학폭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소속사 측은 이를 부인했다. 이에 이번 사안은 진실 공방으로 번질 조짐이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서는 여배우 S 씨의 '학폭 의혹'을 다뤘다. '사건반장'에 따르면 남성인 제보자는 고등학교 2학년 때인 2004년 8월, 3학년 선배였던 S 씨에게 불려 가 약 1시간 30분 동안 따귀를 맞았다. 제보자는 "어떤 이유에서 맞았는지 이유도 모르고 한 시간 반 동안 따귀를 맞은 것만 기억한다"고 밝혔다.

남학생이었던 제보자가 S 씨에게 맞고 있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당시 S 씨의 남자 친구가 소위 '일진'이라 부르는 잘나가는 선배였기 때문이다. 제보자는 S 씨의 남자 친구와도 친분이 있었고, S 씨 남자 친구에게 행여 잘못 보일 수 없기에 맞기만 했다. 그리고 그 뒤로 한동안 S 씨를 피해 다녔다. 이후 S 씨는 다른 학교폭력 사건에 연루돼 다른 고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제보자가 S 씨의 학폭 의혹을 이제서야 제기한 이유도 공개됐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 6개월 뒤 미국에 갔다고. S 씨가 배우가 됐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유명하지 않았고, 그만뒀겠거니 생각했다가 예능 클립에 S 씨가 나오고 있어 "손이 덜덜 떨릴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또한 제보자는 S 씨가 상처 입은 피해자를 잊고 지내는 것 같아 제보했고, 금전 보상이 아닌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바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보자는 S 씨 전 남자 친구의 녹취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방송에서 양지열 변호사는 "제보자는 자신 말고도 피해자가 또 있다고 했다"며 "증거까지 있다고 자기가 공론화할 경우에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제보자가 소속사 측에 연락해 S 씨의 입장을 듣고 싶다고 했던 사실도 알려졌다. '사건반장' 에 따르면 제보자는 S 씨의 소속사에 연락했으나, 소속사는 처음에는 묵묵부답으로 답을 해주지 않았고, 다시 입장을 전했을 때는 배우가 해외에 있어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했다. 이후에는 S 씨와 함께 미국에 건너가 잘잘못을 따지겠다고 대응했다.

'사건반장' 방송 직후 S 씨는 최근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악역으로 주목받은 배우 송하윤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송하윤 측은 학폭 의혹에 대해 강력 부인했다.

송하윤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사건반장'이 끝난 뒤 곧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는 본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최초 제보를 받은 후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제보자와 통화를 했다"며 "이후 메신저를 통해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한 만남을 요청했으나 제보자 측에서 거부 의사를 밝혔고, 이에 통화를 요청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보자 측 주장에 관해 배우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제보자와는 일면식도 없으며 해당 내용 모두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며 "현재 제보자 측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무분별한 억측과 추측성 내용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