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내려 주세요" 택시기사가 대뜸 요구하더니... 반전 상황

입력 2024.04.02 05:10수정 2024.04.02 16:40
"손님 내려 주세요" 택시기사가 대뜸 요구하더니... 반전 상황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차량을 쫓는 택시 모습.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사고를 내고 달아난 음주 운전자를 추격해 검거하는데 기여한 택시기사의 활약이 뒤늦게 알려졌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음주 사고 도주차량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한 택시기사 박지훈 씨(42)에게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월28일 새벽 시간 수원시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좌회전을 하던 승용차가 갑자기 인도로 돌진해 가로수와 안전펜스 등을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 운전자 A(40대·여)씨는 사고 후 조치 없이 바로 후진해 도로로 진입한 뒤 도주했다.

사고를 목격한 택시기사 박씨는 112에 신고하는 동시에 차량 추격을 시작해 A 씨가 사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까지 2㎞가량을 뒤쫓았다.

당시 박 씨의 택시에는 승객 1명이 타고 있었지만, 음주로 의심되는 사고 가해 차량이 2차 사고를 낼 것을 우려해 승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중간에 내려준 뒤 곧바로 따라붙으며 경찰에 도주 상황을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결국 박씨의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관에 의해 검거됐다. 음주 측정 결과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검찰에 송치했다.


박씨는 “꼭 잡아야겠다고 생각해서 손님에게 ‘먼저 내려주실 수 있느냐’고 물으니 ‘사장님 어서 가서 잡으세요’라는 답이 돌아왔다”며 “한창 일할 시간이었지만, 해당 차량이 2차·3차 사고를 내지 않을까 걱정이 돼서 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사람도 저와 같이 행동 했을 것”이라며 “대단한 일을 한 것도 아닌데 감사장까지 받아 쑥스럽다”고 전했다.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을 수여한 김재광 수원서부경찰서장은 “생업을 마다하고 공동체 치안에 도움을 준 시민에게 감사를 전한다. 우리 경찰은 온 힘을 다해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켜 나가겠다”고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