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섭 '전과자' 시즌4로 컴백…'약대 출신' 여동생과 즉석 통화까지

입력 2024.03.28 11:37수정 2024.03.28 11:37
이창섭 '전과자' 시즌4로 컴백…'약대 출신' 여동생과 즉석 통화까지
오오티비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가 호스트 이창섭과 함께 24학년 1학기로 시즌 4를 맞이한다.

28일 오후 6시 시즌4가 공개되는 오오티비 대표 예능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콘텐츠다.

'전과자'는 오오티비의 '~하는 자' 세계관의 포문을 연 첫 번째 시리즈로, 평균 381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스낵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3년 2학기에는 한의학과, 말산업학과, 헬리콥터조종학과를 비롯해 이창섭의 실제 출신 학과인 호원대 실용음악학부 등 다채로운 학과를 누빈 것은 물론, 채널 10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홍콩대학교로 유학까지 다녀오며 뜨거운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전과자'는 방학 기간 동안 재충전을 마친 뒤 새로운 학과 정보부터 24학번 새내기 대학생들과의 만남까지, 더욱 흥미진진한 '전과 에피소드'를 들고 컴백한다. 이창섭은 "방학 동안 뮤지컬 '알바'를 하며 등록금을 열심히 벌었다"며 등장, 자신이 약학대 소속이라는 것을 듣고는 "때마침 내 여동생이 어제 약학대 졸업을 했다"고 여동생과 즉석 통화를 시도하며 정보 수집에 나선다.

하지만 이창섭은 동생이 질문에 대한 답을 머뭇거리자 "빨리빨리 좀 대답해 봐"라며 티격태격하는 등 '찐남매' 면모를 드러낸다. 그럼에도 여동생 또한 이창섭의 구박에 전혀 굴하지 않은 채 "알아서 해!"라고 받아쳐 웃음을 더한다.

이어 이창섭은 대학교 신입생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새내기 배움터'(OT)까지 참석한다. 실제로는 11학번인 이창섭은 새터(OT)에 24학번으로 참석하게 되자 새로운 동기들과의 만남에 의욕을 다지며 새터의 주인공으로 거듭난다. 이어 약학대에 대한 OX퀴즈 시간에서, 그간의 '전과자' 경력이 돋보이는 소름 돋는 통찰력으로 정답 행진을 이어나가며 맹활약을 펼친다.
또 이창섭은 "새터에는 자신의 신분을 신입생으로 위장해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2학년 이상의 'X맨'이 있다"는 선배들의 귀띔을 듣고, 나홀로 'X맨' 찾기에 매진해 웃음을 안긴다. 과연 이창섭이 자신의 조에서 'X맨'을 정확히 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이창섭은 오는 29일 무인도 릴레이 생리얼 개척 예능 '무이자: 무인도에서 이어 사는 자'(이하 '무이자') 특별편에도 출연해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나간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