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판빙빙까지 달려갔다… 39조원 갑부男, 누구길래?

입력 2024.03.26 04:58수정 2024.03.26 13:06
에이드리언 청, 어린이 돕는 자선행사 개최
공효진·판빙빙까지 달려갔다… 39조원 갑부男, 누구길래?
/사진=공효진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홍콩의 억만장자 에이드리언 청(45) K11 그룹 회장과 세계 최대 명품 기업 LVMH그룹의 첫째 며느리 나탈리아 보디아노바(42)가 연 행사에 배우 공효진, 중국 배우 판빙빙 등 유명 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2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청과 보디아노바는 전날 '무한한 마음의 밤,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를 돕는 자선 행사를 열었다.

청은 보유 자산만 289억달러(원화 약 39조원)에 이르는 청 가문의 3대 후계자다. 하버드대를 졸업한 청은 2006년부터 가문의 주력 사업이자 홍콩 최대 부동산기업인 뉴월드개발의 CEO를 맡고 있다. 러시아 빈민가에서 출생한 보디아노바는 모델로 성공한 후 2020년 LVMH 그룹의 장남 앙트완 아르노와 결혼한 유명 인사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공효진과 중국 배우 판빙빙, 홍콩 배우 양조위·유가령 부부, 리비어 공주 알리아 알 세누시 등이 참석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자선 경매였다. 가장 비싸게 팔린 건 베르사체의 에메랄드빛 드레스로, 3억70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이 밖에도 경매에 나온 물품은 모두 고가에 낙찰됐다.

청은 "우리는 엄청난 성원을 받았다"며 "우리는 힘을 합쳐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고, 아이들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보디아노바도 "이 행사를 가능케 한 모든 기부자와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며 "아이들이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긍정적 힘을 모았다"고 밝혔다.

공효진은 인스타그램에서 "아름다움이 내면에서 뿜어져 나온다는 게 무엇인지 알겠다"며 "나도 모르게 껴안았다. 도움이 되고 싶다"는 글과 함께 보디아노바와 찍은 사진을 올렸다.

rainbow@fnnews.com 김주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